LED 미용 마스크의 열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부터 제조까지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존테크(대표 송준규)의 촘촘 LED 마스크가 시장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촘촘(CHOM CHOM)은 Change of Magic, Chance of Miracle의 약어로서 촘촘마스크를 사용하면 마법 같은 변화, 기적의 찬스가 생긴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최근 가계 경제가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고액의 피부 에스테틱을 찾지 않고도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심리를 반영하여 개발된 촘촘 LED 마스크는, 판매된 지 불과 4개월 남짓 되었지만 합리적 가격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즉, 촘촘은 고액의 연예인 마케팅을 지양하고, 불필요한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유사제품 대비 LED 개수는 많지만 가격은 약 50% 수준(소비자가격 기준 248,000원)으로 저렴하게 생산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기술과 편의성을 갖추었다는 점도 구매력을 높이고 있다. 시야 개방설계로 답답하지 않으며, 연질 소재의 눈가리개 (Eye Cover)가 빛을 차단함과 동시에 코 부분을 가볍게 받쳐주어 편안하며,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의 크기 와 무게를 고려하였다. 광학설계를 통해 LED 유효 빛이 얼굴 전체에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마스크와 얼굴 간의 간격을 1cm로 유지하였고, LED와 LED 사이 거리를 촘촘히 하여 얼굴에 음영이 생기지 않도록 하였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이와 더불어 검증된 유효파장만을 사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피부 진피층까지 가장 효과적으로 침투할 수 있는 파장은 Red(적색), N-IR(근적외선)이다. 700과 900 파장 대역은 피부 생화학적 활동에 도움을 준다는 입증된 자료가 많지 않아 배제하였다. 더욱 조심해야 될 파장은 블루파장인데, 블루파장은 일부 여드름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시력 저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사용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마스크 전원을 담당하는 배터리의 경우 특성상 교체주기가 짧은데 완전 방전 시 본사 A/S가 필요 없이 시중 판매 중인 모바일용 배터리(5V, 2A)와 호환이 되게 설계되어 매우 편리하다. 촘촘 LED 마스크는 현재 판매중인 라이트와 스탠다드 모델 외 터치모드 동작기능이 포함된 LED 576개(Chip기준)의 LED 마스크를 9월부터 온라인에서도 판매 예정이다. 촘촘 LED 마스크 송준규 대표는 삼성전자 금형기술센터와 LED 제조팀 퇴직 후 ㈜다존테크를 창업, 현재 뷰티 & 바이오 헬스 분야 다양한 제품을 개발, 판매 중에 있다.

한편 (주)다존테크는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 대상’ 에서 ‘LED마스크 부문 대상’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2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