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최근 새로 지은 건물에 입주한 사람에게 이전에 없던 증상이 비특이적으로 발생하는 새집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나 새 아파트에 거주할 경우 신생아를 키우는 집안에서는 아이들에게서 아토피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새집 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해 친환경 셀프 새집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이들 사이에서 최근 규조토 천연페인트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미세한 단세포 생물인 규조(珪藻, diatom)들의 유해가 해저 등에 쌓여 만들어진 흙을 일컫는 ‘규조토’는 최근 발매트 등 다양한 제품 및 건축 소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초다공성 물질로 제습 효과와 탈취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소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규조토를 활용해 만들어진 홍성이엔지의 천연페인트 ‘이지골드’가 새집 꾸미기 페인팅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지골드’ 천연페인트는 미국 UL 그린가드 골드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으로 공기오염 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UL 그린가드 인증은 미국 환경청(EPA)과 미국 친환경건축물인증제도(LEED)가 인정하는 대표적인 환경인증제도로 실내 공기 질 관련 제품 중 유해물질 방출량이 낮은 친환경 제품에 부여된다.

특히 최고등급인 골드등급은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최고 제품에 주어진다. 이는 가정은 물론 병원, 학교, 노인정, 유치원 등 어린이나 노약자가 많은 시설에도 추천하는 등급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페인트브랜드 최초의 정부조달우수제품 인증을 획득한 천연페인트라는 타이틀을 지닌 이지골드는 공기정화, 습도조절, 악취제거, 항곰팡이 등의 기능성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새집증후군이 없어 새집 꾸미기엔 알맞은 천연페인트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홍성이엔지 관계자는 “이지골드는 천연페인트로 새집 증후군을 방지하며 자녀와 같이 살고 있는 가정과 셀프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 실용적인 페인트이다. 특히 시공 후 페인트의 냄새가 덜해 공기가 확실히 다르다”고 전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8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