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양시의 스케이트 단원들, ‘연합 치과 후 ’에서 스케일링 시술 받아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중국 선양시의 스케이트 단원들이 ‘연합 치과 후 ’에서 지난 14일  스케일링 시술을 받았다.  이들은 대구시 인라인스케이트 연맹과의 교류를 위해 입국하여  대구시 치과의사회 회장인 최문철 회장의 지원으로 치과 시술을 받게 됐다.

최문철 회장은 모든 시술을 마친 후 “선양시와 우호 협력도시인 메디시티대구의 우수한 치과 의료수준을 알리고 미래 친 대구 인사를 만들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양 도시 치과의사회 간의 우호 협력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추진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 국장은 “우리 시는 앞으로 지역의 수준 높은 병원들의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등록을 유도해 더 많은 분야에서 외국인 환자를 유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국 선양 스케이트 단에 대한 치아 스케일링 시술처럼 대구시는 스포츠·교육·문화 등 특수목적이나 우호 교류 관광객에 대해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계기로 특수목적 단체여행객에게 의료관광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다양하고 질 높은 외국인 유치의료기관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59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