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조재학 기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신개념 포털인 알롬이라는 웹브라우저와 블록체인 기반의 블록 도메인이 개발되어 블록 도메인 거래소를 통해 선보인다.

(주)지오텍 홀딩스(대표 박은수)의 블록 도메인은 블록체인 기반에 도메인이 블록별로 콘텐츠를 담아 도메인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자산의 가치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한다.

지오텍 홀딩스 박은수 대표는 “세계 최초로 새로운 도메인 체계를 만들어 거기에 개인의 콘텐츠를 올려 도메인거래소에 상장시켜고 상장시킨 정보를 공유하여 거래하는 말 그대로 빅 데이터를 쌓아 데이터 거래소를 통해 새로운 자본주의 시장 즉, 데이터 자본주의 시대 데이터 자본주인이 되는 날이 머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데이터'가 권력의 핵심이며, 부의 중심이 될 것이다. 누구나 갖고있는 데이터 가치를 평가받고 거래되면 정리된 데이터가 늘어나고 늘어난 개인의 데이터가 자산으로 평가돼 거래될 날이 다가오고 있다.

특히 도메인 거래소의 오픈은 주식이나 암호화폐처럼 도메인도 상장할 수 있는 시장을 열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박 대표는 블록 도메인 거래소에서는 블록 도메인에 자신의 데이터를 설계하여 거래소에 올리면 가치에 따라 모든 가상화폐로 도메인과 데이터를 살 수 있는 체계를 만들었으며 도메인 경매 방식과 도메인 주주방식(많은 데이터 즉, 좋은 콘텐츠를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소유주는 일부 콘텐츠를 주주 형식으로 판매와 배당이 이루어 짐)등 다양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설계 되었다.”고 밝혔다.

cenews1@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63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