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금융 성과와 디지털 혁신 비전 제시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우리금융그룹이 지난 1년간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우리금융그룹이 그룹체제 첫해를 맞아 발간한 1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보고서에는 건전한 경제성과 창출, 사회책임금융 실현, 디지털 혁신과 정보보호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화 등 5대 핵심이슈가 담겼다.

이에 더해 투명한 정보공개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테마 8개를 선정해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에 부합하도록 작성됐다.

또 우리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혁신기업 및 금융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적 책임 금융의 성과와 계획을 비롯해 디지털 혁신의 중장기 비전도 소개됐다.

사회적 책임경영과 소통을 강조하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그룹 경영 미션인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 달성에 대한 의지와 계획도 찾아볼 수 있다.

이 보고서는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볼 수 있다.

손태승 회장은 “불확실성의 시대 속에서 지속을 넘어 영속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기본은 탄탄하면서도 빠르게 변화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68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