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개 유치원 대상 권역별 3회 연수 실시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 등 3개 권역에서 사립유치원 196개원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의 재무.회계 능력 향상을 통해 다음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고 애로사항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수는 20일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포항권역(포항, 경주, 영덕, 울릉) 64개원, 오는 22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구미권역(구미, 김천, 안동, 영주, 상주, 문경, 의성, 영양, 칠곡, 봉화) 95개원, 오는 23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경산권역(경산, 영천, 청도, 고령, 성주) 37개원이 대상이다. 

연수 내용은 ▷예산 편성과 결산 절차 ▷예산.결산서 작성 방법 ▷예.결산 시 주의할 점 ▷수입 시 징수과정 ▷수납절차와 지출 시 품의부터 대금 지급 등에 대해 집중 교육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사립유치원의 재무.회계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다음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도입 시 차질 없이 시스템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유치원 실무 중심으로 연수 초점을 맞추어 현장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다음해 3월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따른 교육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지난달에 실시한 엑셀 연수에 이어 진행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재무.회계 업무담당자 회계 분야 이해를 위해 사전교육을 실시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시스템 사용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2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