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소년복지 및 교육 정책의 선도적 대응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시는 21일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주시학부모연합회(대표 이경미)와 ‘충주시장과의 공개대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충주시 학부모연합회 주관으로 초․중․고 학부모연합회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시 여성청소년과 및 평생학습과의 ‘충주시 청소년복지 및 교육정책 발표’, 학부모들의 질의응답,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정책 수행과정에서 상호 소통 및 홍보 부족 등으로 정책적 사각지대에 대한 해법을 마련하는 동시에 학부모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 발굴을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나은 복지 및 교육여건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연합회 이경미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주시 청소년 복지정책에 대한 생각을 바로 알고, 학부모와의 의견 교환을 통해 우리 자녀들에게 좀 더 나은 복지 및 교육정책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장과의 대화에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조길형 충주시장(가운데 양복)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청소년들의 복지정책은 다양한 요구와 변화를 겪고 있으며 충주시 차원에서도 정책발굴 및 방향설정을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학부모연합회 회원님들과의 대화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은 충주시 청소년 복지교육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여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2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