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기원 전통무예시범 행사, 국회에서 성황리 개최
이종배 의원 “무예의 본고장 충주 열리는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 기원, 전통무예진흥 활성화 노력” 밝혀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이종배 의원(자유한국당, 충북 충주)이 주최하고, 충북도와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ICM)가 주관한 ‘세계전통무예시범 및 무예사진전시회’가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태권도, 택견, 카포에라(브라질), 펜칵실랏(말레이시아), 아르니스(필리핀), 무에타이(태국) 등 국내‧외 8개 무예종목의 시범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무예사진들을 전시함으로써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종배 의원은 개회사에서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에 현재 기준으로 108개국 4,700여명이 넘는 선수단이 참가하는 등 지난대회 때보다 더욱 관심이 뜨겁다”며, “무예의 본고장 충주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앞으로도 전통무예진흥 및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위자이칭 IOC부위원장, 라파엘 키울리 GAISF 회장 등 주요인사들이 참석하고, 랭킹포인트 도입으로 우수한 선수들이 많이 참여하는 무예마스터십에 의원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는 이주영 국회부의장,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 정우택 의원, 주호영 의원, 도종환 의원, 이동섭 의원, 최교일 의원, 이만희 의원, 장석춘 의원, 백승주 의원, 김성태 의원, 송석준 의원, 김정재 의원, 전희경 의원이 참석했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3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