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3시, 남구 장애인재활지원센터에서 기증식개최

[대구=내외뉴스통신] 이덕신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젬텍(대표 조홍식, 대구 동구)과 ㈜동원약품(대표 현수환, 대구 북구)에서 ‘고정형 보행재활치료 시스템’을 기증하고,  21일 3시 남구 장애인재활지원센터에서 기증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남구는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 케어)선도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장애인에게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대구가톨릭대학병원, 대구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지속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한 장애인을 위해 ‘고정형 보행 재활치료 시스템’을 설치·운영하게 되었다.

이번에 설치된 고정형 보행 재활치료 시스템(Gait Way-ten)은 고가(3천만원 상당)의 최첨단 재활시스템으로, 꾸준한 보행·기립훈련을 통해 균형능력 및 근력을 강화시키고 최대한 정상보행에 가깝게 자세를 바로 잡아 준다.

특히, 워킹레일, 보행기구, 안전슈트로 기본 구성된 트랙형 레일 시스템으로 설치하여 기구등을 활용한 놀이와 운동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훈련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젬텍과 ㈜동원약품에서는 재활치료시스템 뿐 아니라 시스템에 적용되는 각종 놀이 8종 세트, 고주파 의료기기 2대, 극초단파 의료기기 2대, 허리 치료기 2대 등 1,500만원 상당의 의료기기도 함께 기증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젬텍은 1996년 창업 이래 의료기기와 재활치료기기를 개발·생산해 온 전문업체이고, ㈜동원약품은 의약품 도매업체로 40여년 동안 의약품 유통 선진화에 힘써 온 지역의 대표 중견기업이다.

hotnews258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33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