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동구 장애극복상 수상 후보자 접수
접수기간 8.7. ~ 9.6. / 장애극복 부문 1명, 장애인 봉사 부문 1명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 동구청은 제10회 동구 장애극복상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올해 10번째를 맞는 동구 장애극복상은 동구에서 시상하는 권위있고 영예로운 상으로 역대 15명의 구민에게 시상했으며, 후보자는 9월 6일까지 동구청 복지정책과 및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추천대상자는 동구에 현재 거주하는 자로 장애극복 부문과 장애인 봉사 부분 2개 부문으로, 첫째, 장애극복 부문은 자신의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극복하여 자활의 기반을 마련, 다른 장애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는 귀감이 되는 장애인.

둘째, 장애인 봉사 부분은 장애인들의 자립기반 조성에 헌신적으로 봉사 하여 귀감이 되는 자 등으로 나눠 일반구민은 거주지 동장에 추천하고 각급기관․단체 임직(회)원은 각급 기관․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부분별 1명을 선발하게 된다.

수상대상자는 장애극복상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거쳐 선정하며, 10월 5일(토) 동구 복지한마당 행사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동구에 숨은 장애극복상 수상자를 발굴해 구민의 귀감으로 삼고자 한다며 우리 주위에서 묵묵히 장애를 극복하고 희생 봉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4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