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성주를 만들어가는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20일 성주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30여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로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은 치매예방 정신건강, 방문건강, 재가 암환자 관리  건강증진 분야에서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지원, 정신장애인을 위한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지원 이·미용 봉사, 재가 암환자 말벗, 건강마을지킴이 활동 농약안전보관함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자원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봉사자들을 위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원예요법을 통한 힐링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날 봉사자들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경험을 이야기하며 앞으로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지 서로 의견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김명순 보건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5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