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0 종합상황실 설치 운영 돌입… 미비점 체크
경기장 포디움 설치… 경기 시설 갖추기 ‘돌입’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세계 유일한 국제무예경기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돌발 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8월20일부터 충주종합운동장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준비단계 운영에 돌입했다.

준비단계에서는 경기종목별 리허설과 함께 종합상황관리 훈련을 병행하고, 드러나는 미비점을 체크하여 상황대응능력을 강화하여 본격적인 운영단계에서의 빈틈을 최소화한다.

운영단계인 오는 29일부터 9월 6일은 본격적인 24시간 상황근무체제로 돌입해 대회 전 분야에 걸쳐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한다. 조직위는 종합상황실 운영을 통해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 임원, 관람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대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조직위, 대행사,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대회 기간 중 발생한 상황에 대하여 실질적 상황조치에 집중하기 위한 종합상황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종합상황관리시스템은 현장상황을 온라인 보고로 보고절차를 간소화하고, 현장인력 직무내용 및 비상연락망을 온라인으로 공유하여 현장인력의 상황대응력 강화한다.

아울러 경기운영시스템과 연계하여 경기결과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경기장별 상황을 종합상황실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IT기술을 활용한 상황관리 통합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경기장 설치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주체육관 등 4개 경기장에 설치되는 포디움 설치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기능실, 경기장 환경장식 설치 등 손님맞이 준비와 국제대회 경기장으로서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곳곳에는 홍보 가로등 배너와 현수막이 내걸려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주요 교차로에는 경기장 안내 표지판도 설치되었다.

조직위 이재영 사무총장은 “세계 유일의 국제무예경기대회를 완벽하게 치루기 위해 효율적이고 안전한 대회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대회 개최가 얼마 남지 않은 조직위는 경기장내 포디움은 오는 26일까지 설치를 완료하며, 경기장 기능실과 환경장식은 25일 마무리한다. 프레스센터는 22일 설치 완료되며, 27일에는 대회 전반에 걸친 종합 리허설이 예정되어 있다.

 

mbc032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5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