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성주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도시재생대학 개강
성주군 성주읍,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도시재생대학 개강
  • 박석규 기자
  • 승인 2019.08.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의별 공동체, 재생으로 거듭나다

 

▲ 21일 경북 성주군이   성주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을 개강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 21일 경북 성주군이 성주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을 개강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은  21일 성주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성주읍 경산1리, 경산8리 및 성산5리 주민 20여명이 참석해  도시재생대학을 개강했으며, 향후 6주간 매주 수요일 진행할 예정이다.

성주군은 성주읍 2단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신청을 위해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전제로 지역주민과 상인으로 구성된 주민협의체를 도시재생사업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주체로 양성하기 위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해  지난2018년 선정된 1단계 사업에 이어 지속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 중에 있다.

특히 성주군은 2단계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경산8리 마을회관 2층에 설치했고, 국토교통부 주민참여 프로젝트팀 공모사업에 주민협의체로 구성된 별의별팀이 선정돼 도시재생사업의 재생이슈를 도출하기 위한 프로젝트 수행 등 오는2020년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  계획을 수립해 성주읍 원도심의 경쟁력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6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