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경의 통합방위역량 강화

[남악=내외뉴스통신] 박정희 기자= 전라남도는 21일 도청 왕인실에서 2019년 화랑훈련을 앞두고 민․관․군․경의 통합방위역량을 강화하고 훈련 성과를 높이기 위해 2019년 광주․전남 화랑훈련 합동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랑훈련 기간은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광주시, 제31보병사단, 광주․전남지방경찰청, 3함대 및 서해해경청 등 민․관․군․경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지자체장 중심의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주민신고망 운영 활성화 방안 등 화랑훈련과 관련된 과제를 토의하고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엄중한 한반도 정세에서 실시되는 이번 화랑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간 신속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완벽한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자는 데 뜻을 함께 하며 화랑훈련의 성공적 실시를 다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상황이 매우 엄중하므로 화랑훈련 준비를 철저히 하고, 특히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군사작전을 완벽히 수행할 수 있도록 각 관련 기관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67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