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운영에 맞는 아이디어...10월18일까지 공모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역사 속에 미래를 열어가는 경북 경주시가 소통과 시민참여 행정 실현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시정 운영에 맞는 아이디어를 올해 한반기도 공모한다.

경주시에 따르면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2019년 경주시 하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이달 22일부터 10월18일까지 시정 전반에 걸친 자유로운 주제로 제안을 받으며, 경주시 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경주시 인구 늘리기’,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차별화’, ‘안전한 환경 조성 및 나눔 복지실현’, ‘4차·6차 산업 혁신기술’, ‘업무혁신’, ‘기타 생활 관련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 참여는 경주시 홈페이지 시민제안방과 국민생각함, 이메일, 우편, 방문 등 다양한 경로를 이용할 수 있다.

평가기준은 창의성, 능률성(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총 5가지로, 실무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사전심사단과 제안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50~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수여하고, 비제안을 제외한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공모결과는 12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77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