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 대응 협력방안 모색 및 안전관리 당부

[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 이연재 안전관리이사는 일본의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제한 조치로 인한 국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효과적인 안전관리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22일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반도체 사업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연재 이사는 일본의 수출 규제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안전관리 지원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다량·다종의 특수가스 및 유해화학물질 취급하는 만큼, 사고 발생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반도체 사업장에 대한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현장을 점검하고, SK하이닉스 안전관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연재 안전관리이사는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한 기업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패스트트랙 제도를 운영하며, 유해화학물질 관련 시설 설치 시 30일 가량 소요되는 검사처리기간을 5일로 단축하기로 했다.”면서,  “지정 담당자를 배치해 업계의 애로사항을 즉시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특수가스 및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이 혼재되어 있는 대형 사업장은 사고발생 시 확산에 의한 2차 피해 범위가 크므로 사전 예방점검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고위험 시설이 집중되어 있는 SK하이닉스 반도체 사업장의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21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