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취(脫臭)효과가 큰 ‘싱크대주방용 항균탈취LED조명등(燈)’ 『SSC라이팅』에서 출시


 

[신기술 강소기업탐방] 사람이 활동하는 공간이라면 집안·식당·병원·요양원의 입원실 등 어디서든지 피하고픈 꼬질꼬질한 냄새와 악취가 늘 골치 덩어리다. 특히 개방형 단독주택이 아닌 폐쇄형 공동주택 아파트의 집안 실내에서 겪고 있는 최고의 고민거리다.

예컨대 집안의 실내에서 발생되는 <싱크대악취·하수구악취·화장실악취·욕실악취·신발장악취·애완견악취> 등은 아주 큰 골치 덩어리다. 이뿐이랴 요식업을 하는 식당의 주방에서 생선을 굽는 등 음식의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냄새는 더욱 더 큰 골치 덩어리다.

주부를 대상으로 조사한 여름철에 고민이 되는 집안의 냄새에 대한 응답들 중에서 주방싱크대 및 욕실화장실 등 집안의 악취와 땀 냄새와 같은 체취를 가장 큰 고민거리로 꼽았다. 그래서 물(水)로 이들 집안의 냄새와 악취를 없애고 제거하는 제품은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구입도 가능하다.

한편 이러한 기능을 가진 대체품으로 공기청정기·방향제·탈취제 등이 있는데 공기청정기는 고가여서 비싸고 필터를 정기적으로 갈아줘야 하는 등 주기적인 유지관리 비용의 발생이 만만치 않고, 일부 탈취제 및 방향제에서는 독성물질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에 가슴을 쓸어 앉는 우려와 공포를 감출 수가 없다.

그동안 골치 덩어리였던 꼬질꼬질한 집안 실내의 냄새와 악취로부터 해방의 길이 열렸다. <탈취(脫臭)왕·냄새제로·공기청정기능의 광촉매LED조명등(燈)>이 나왔기 때문이다. <광촉매LED조명등(燈)>을 구입해서 교체해주기만 하면 집안 실내의 냄새와 악취로부터 해방이 되기 때문이다.

에스에스씨(SSC)라이팅(lighting)㈜에서는 <가시광촉매를 이용한 조명기구 개발 및 제조를 하는 전문회사>로서 <주방싱크대·화장실·욕실·신발장> 등에서 발생하는 냄새와 악취를 조명등(燈)으로 탈취·제거하는 기능성 <광촉매LED조명등(燈)>을 개발해 특허를 보유함은 물론 직접 생산해 보급하는 조명기구 전문회사다.

에스에스씨(SSC)라이팅(lighting)㈜에서 생산하는 <광촉매LED조명등(燈)>의 최고자랑거리는 ① 집안냄새제거 ② 새집증후군예방 ③ 아토피예방 등에 각종 시험인증기관으로부터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었다.

그런데 에스에스씨(SSC)라이팅(lighting)㈜에서 개발한 <광촉매LED조명등(燈)>은 유기물이 빛(光)에 반응하여 공기를 정화시키는 가시광촉매를 24시간 반응시켜 냄새와 악취를 발생시키는 유기물의 분해 작용을 거쳐 악취를 제거하는 친환경 공기정화LED조명등(燈)으로써 국가공인기관인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하여 암모니아·포름알데히드 등 악취 및 인체에 유해한 유기물질 분해 작용의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이다.

▲냄새제로 항균탈취왕 아토피탈출 '광촉매LED조명등(燈)'의 효과
<광촉매LED조명등(燈)>의 설치는 주방싱크대 위의 선반에 브라켓(Bracket)으로 고정하고 전원 플러그를 꽂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사를 갈 때에는 일반 소비자들도 철거 및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고 LED조명등(燈)이기에 20W급 밝기로 설거지 및 주방업무를 볼 때에 높은 조도로 주부들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 제품이다.

에스에스씨(SSC)라이팅(lighting)㈜의 <광촉매LED조명등(燈)>은 LED조명기구로서의 기능 및 품질을 국가에서 인증하는 고효율인증을 취득하였고, 주방용 싱크대조명등(燈)은 센서를 통하여 주방업무를 볼 때에 자동으로 점등되는 스마트조명으로서 주부들이 스위치를 켜고 끄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갖고 있다.

한편 에스에스씨(SSC)라이팅(lighting)㈜의 <광촉매LED조명등(燈)>은 24시간 가시광촉매가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주방에 사람이 없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20%인 4W로 점등되어 항시 빛에 의하여 주방의 냄새를 탈취시켜 청정한 공간으로 유지시키는 기능 갖고 있다.

현재 20개 가구의 가정에 <광촉매LED조명등(燈)>을 시범적용 설치한 후에 실제 주방의 탈취효과를 입증하였는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다음과 같았다.

<과거에는 음식조리 후에 주방에 설치한 공기청정기에 빨간불로 들어왔고, 주방이 밀폐되어 있어 주방에서 냄새가 계속 있었고, 청국장요리 후에는 음식냄새가 오래갔었다.>

그런데 <싱크대에 광촉매LED조명등(燈)을 설치한 후에는 주방에 설치한 공기청정기에 빨간불이 들어오지 않고 주방에서 냄새가 사라졌으며, 청국장요리 후에도 음식냄새가 평상시보다 빨리 없어졌다.>는 반응들이다.

싱크대주방용 <광촉매LED조명등(燈)>의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에스에스씨(SSC)라이팅(lighting)㈜의 이춘의&노병주 공동대표는 <주방용 탈취LED조명등(燈)으로써 높은 탈취효과 및 고효율조명을 바탕으로 주방에서의 소비자들의 시력보호와 냄새 없는 청정공간유지를 위하여 제품군의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bh101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5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