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해외 취업 열정이 스펙이다’ 주제
고향 후배들 ‘글로벌 진출’ 독려 나서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 OKTA)를 이끌고 있는 하용화 회장이 고향을 찾아 충청권 후배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 길라잡이를 자처한다.

배재대에 따르면, 충남 부여 출신으로 대전 보문고를 나온 하 회장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배재대 스마트배재관에서 ‘해외 취업 열정이 스펙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날 특강에는 배재대를 비롯해 한밭대, 한남대, 중원대 등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충청권 대학생 100여명이 자리를 메울 예정이다.

하 회장은 “학창시절 한 대학 교수님의 특강이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며 “이제는 인생선배로서 30여 년 전 당시와 같은 위치에 있는 고향 후배 청년들에게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주고 싶은 생각으로 특강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하 회장은 특강에서 해외진출 성공 스토리를 소개하며 해외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스펙이 아닌 열정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 월드옥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취업 지원활동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을 곁들일 예정이다.

월드옥타는 국내 청년들이 해외취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활동할 수 있도록 직원이 필요한 회원사에 취업을 알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재대 무역학과 4학년 학생이 미국 LA 소재 무역회사에 취업이 확정돼 내년 졸업과 동시에 출국할 예정이다. 또 몇몇 학생이 미국과 일본 회원사에 지원해 면접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월드옥타 20대 회장으로 선출된 하 회장은 뉴욕한인회장, 미주한인청소년재단 회장, 대한민국 ROTC 대뉴욕문무회 회장,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1986년 미국으로 이주한 후 1992년 ‘솔로몬보험’을 창업했으며, 그룹건강보험 전문회사와 한상리딩을 잇달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국민훈장 동백장과 미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이민자와 지도자들에게 주는 엘리스아일랜드상을 수상했다.

한편 월드옥타는 1981년 미국 등 16개 나라에서 무역업을 하는 재외동포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이래 현재 73개국 144개 지회로 확대돼 정회원 7000여명과 차세대 회원 2만1000명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외동포 경제단체로 성장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5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