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청와대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의혹을 덮기 위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를 종료했다는 여론악화를 덮기 위한 것이라는 일부 언론과 야당의 주장에 대해 굉장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청와대 고정민 대변인은 오늘 브리핑에서 "그 두 가지를 그렇게 연결시키는 것은 굉장히 유감으로, 갖다붙이기밖에 되지 않는다"며 "지소미아 종료 시한은 이미 오래 전부터 모두가 알고 있던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 대변인은 "국회 인사청문회의 법정 만료시한이 다가오고 있는데, 아직도 날짜가 잡히지 않고 있다"며 "하루속히 인사청문회가 개최돼서 조 후보자의 입장과 사실 여부 등을 들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인사청문회라는 제도를 통해서 의혹을 제기하고, 본인이 입장을 밝히고, 국회와 국민이 판단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 과정 없이 의혹만 증폭되고 있다"며 청문회 개최를 거듭 촉구했다.

또 조국 후보자 관련 서울대 고려대 등의 촛불집회 개최 소식에 고 대변인은 "뭐가 진실이고 무엇이 의혹인지 조차 헛갈릴 정도인데, 인사청문회가 아직도 날짜 잡히지 않고 있다"며 "청문회에서 조국 후보자 입장과 사실여부 등을 듣도록 할 의무 국회에 있지 않나"라고 되물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6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