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주)미디움이 지난 8월 12일 테스트넷을 오픈했다. 미디움의 테스트넷 오픈은 10만 TPS이상의 고성능 블록체인 플랫폼 중 유일하며 ‘비트코인 속도의 1만배, 이더리움의 3500배 이상, EOS의 250배가 빠르다’고 미디움 측은 말했다.

이번에 미디움에서 진행된 테스트넷은 하이퍼레저 캘리퍼(Hyperledger Caliper) 기준, 10만 TPS를 구현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미디움의 초고속 블록체인은 BPU(Blocklchain Processing Uint)에서 출발한다. BPU는 기존의 CPU위주 소프트웨어 가속과는 전혀 다른 프로세스로써 전용 하드웨어를 통해 블록체인 처리속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점이 기술의 핵심이다.

미디움 측에 따르면, 테스트넷 오픈에는 정보보호 분야에 특화된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소장 인호 교수)가 참여하면서 보안성과 안정성을 대비했다. 미디움 관계자는 “미디움 블록체인의 속도는 현재 10만 TPS를 넘어 30만 TPS를 목전에 두고 있고, 올해 안에 100만 TPS를 구현할 계획이다”며 “미디움은 테스트넷 컨소시엄 참여자들의 원활한 플랫폼 운영을 위해 기존 블록체인 속도보다 현격히 높은 10만 TPS를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개별 참여자들은 상상하던 속도를 실감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용량 조절도 가능하다”며 “10만 TPS급 블록체인의 상용화는 지금껏 상상속에만 존재했던 블록체인 기반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기술구현, 영화에서나 볼 법한 스마트시티를 경험할 날이 머지않았음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미디움의 하드웨어 기반 블록체인은 현재 해외 초대형 기업들과 블록체인 하드웨어 공급계약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미디움 측 관계자는 밝혔다. 미디움에 따르면, 하드웨어 기반 블록체인 기술은 앞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핵심이 될 것이라는 게 블록체인 업계 공통된 의견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4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