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38회 설성문화제 및 제24회 음성청결고추축제 축제장에서 음성군 우수 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음성품바축제,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 음성인삼축제 등 각종 축제 시 음성군에서 생산되는 우수 축산물을 전시·판매하고 시식 체험을 통해 지역 주민과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음성 지역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군과 음성축산발전연합회 주관으로 축종별 (28일 양계·오리, 29일 낙농, 30일 한돈·산란계, 31일 한우) 시식 체험을 하고 청정 안심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생산농가에는 소득에 보탬이 됨과 동시에 새로운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음성축협의 이동판매 차량에서 한우고기 외에 돼지고기, 오리고기 등 다양한 품목을 추가 판매해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농가 소득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완석 음성축산발전연합회장은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음성군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7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