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노현수 기자 =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27일(화), "연암 서당골 여·행(餘․幸)사업"의 하나로 주민소통의 거점 공간 및 마을공동체 자립기반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마을 카페 "카페 연암" 개소식을 알렸다.

"연암 서당골 여․행(餘․幸)사업"은 2015년부터 산격동 서당골 일원에 총사업비 64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는 구암서원 진입로 정비사업 및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추진 중이다.

지난 5년간 지역공동체 복원과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서 주민협의체 및 북구도시재생센터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으며, 개소한 카페연암은 산격동 마을공동체의 거점 및 소통의 공간으로 마을목공소와 더불어 마을협동조합의 주력사업으로 자리매김하여 컨설팅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마을시설물을 관리·운영케 함으로써 마을공동체 자립의 구심점 역할을 할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마을카페 개소식은 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을 가진 주민 및 북구 도시재생 사업지역의 주민협의체 회원과 현장지원센터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그간의 재생사업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컷팅 및 기념촬영에 이어 북구 최초의 도시재생사업 조성 결과물인 마을카페 메뉴 시음과 마을목공소 목공프로그램 시연 관람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배광식 북구청장은“오늘 개소한 마을 카페가 주민소통의 거점 공간으로서 마을공동체의 중심축이 되어 우리 구의 모범적인 도시재생사업 조성시설물의 완성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hs@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04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