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와 무경설비(주)가 오늘 29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오늘 (29일) 오전 11시 30분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와 무경설비(주) 김원열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지사에서 협약식이 진행됐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자회사를 설립, 장애인을 간접 고용하여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고, 기업의 이미지 상승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장애인고용모델 제도이다.

2년 연속 울산지역 내 설비건설업 시공능력 1위 사업체인 무경설비(주)는 국내 및 해외에서 냉난방, 위생, 전문소방, 가스설비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통해 건설자재 유지관리 업무 등을 추가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는 “차별화된 건설시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해외의 고객으로부터 고객감동을 위해 쉼없이 노력하고 있는 무경설비(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원열 대표이사는 “울산에 장애인 고용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 고용 환경 인프라 구축 및 중증 장애인 고용을 위한 다양한 직무 도입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08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