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모여 ....대구 '물산업' 육성을 위해 뭉쳤다
모두 모여 ....대구 '물산업' 육성을 위해 뭉쳤다
  • 한유정 기자
  • 승인 2019.08.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국회의원회관 제 1 소회의실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재옥 의원이 공동으로   물 산업 육성 전략 세미나를 개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대구시)
▲ 30일 국회의원회관 제 1 소회의실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윤재옥 의원이 공동으로 물 산업 육성 전략 세미나를 개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대구시)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 권영진시장은 30일 국회의원회관 제 1 소회의실에서 윤재옥 의원과 공동으로 물 산업 육성을 위해 학계, 공공기관, 산업계 등이 참여하는 물 산업 육성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물기술인증원과 국가 물 산업 클러스터의 조기 안정화와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물 산업 육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운영방안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위해 전문가 주제 발표와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환경부 박하준 수자원정책국장의 ‘국가 물 산업 육성․지원 정책 방향’, 한국환경공단 이치우 부장의 ‘물 산업 클러스터의 성공적 추진방안과 효과’, 고려대 최승일 교수의 ‘물 기술 연구개발 방안’ 이다.

이어 물 산업 발전을 위한 물 산업 클러스터․한국물기술인증원의 역할 및 운영 효율화 방안에 대해 참여자 자유토론을 통해 ‘물 산업의 육성 전략에 대한 효율적인 세부추진방안’을 도출한다. 이번에 도출된 방안은 향후 대구시 물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반영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국회 세미나를 통해 국가 물 산업 클러스터와 한국물기술인증원의 조기 안정화를 기반으로, 국내 물 산업 육성 및 이를 통한 국가 기술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등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 물복지 실현에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09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