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통해 평소 방문하기 어려운 지방 사업지 방문해볼 수 있어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추석 이후에는 본격적인 가을 분양 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은 명절을 잘 이용해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특히 고향을 내려가는 길에 교통호재를 갖추고 있거나, 업무지구가 가까워 풍부한 유동인구가 기대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알짜 단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향을 오가는 길, 전국 각지의 고속도로를 따라 둘러볼 만한 주요 단지들을 소개한다.

호반건설은 경상북도 경산 하양지구 A1블록에서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 중이다. 지하 2층 ~ 지상 30층, 6개동, 전용면적 84, 98㎡ 총 655가구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의 일환인 ‘하양역’이 개통 예정으로 도시철도를 이용해 대구 주요지역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내년 상반기 1단계 준공을 앞둔 경산지식산업지구가 가깝게 위치해 있어 배후 주거지로의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하주초, 유치원 및 다양한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대구대 등도 있어 교육 여건이 잘 갖춰져있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에 위치해 있다.

경상북도 경산 진량선화지구에서는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경산 진량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을 분양 중에 있다. 진량선화지구 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0층, 6개동 총 549가구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 84㎡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으로 공급된다. 경산 1, 3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산업단지 근무자들의 직주근접 단지로 손꼽히며, 경부고속도로 경산IC를 통해 대구 도심과 외곽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진량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토산지 산책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에 위치해 있다.

호반산업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22블록에서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65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고덕신도시 최중심에 위치해 중심상업시설(예정)과 행정타운(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앞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국내 최대 규모인 삼성반도체가 인접해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에 해당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조성돼 있다.

㈜혜림건설은 전라남도 순천시 서면 선평리에 들어서는 ‘순천 모아엘가 리버파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8층, 5개 동, 전용면적 84m², 총 32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삼산공원·서면 일대에는 순천 원도심 개발로 인해 약 9,0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동산초, 향림중, 제일고 등 교육 시설이 인접해있으며, 이 외에도 다수의 초중고교 시설이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주변에 삼산공원, 강청수변공원, 봉화산이 인접해있다. 향후 수변공원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도 건립될 예정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4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