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상북도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



[경산=내외뉴스통신] 박정철 기자 =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상인연합회는 20~21일 이틀간 경산시의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에서 '2014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워크숍'을 열었다.
'전통시장의 새로운 변화,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한 협동과 연대의 전통시장 정착'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워크숍은 김중권 경북도 일자리민생본부장, 진병호 전국상인연합회장 및 전통시장 상인, 도내 전통시장 담당공무원 등 15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첫째 날인 20일 경북도 및 정부의 전통시장 지원정책에 관한 설명을 듣고 이에 따른 선제적 대응방안과 전통시장 육성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짐과 더불어 상인화합의 한마당 시간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만들었다.
이어 21일에는 이랑주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연구소 대표가 '세계의 전통시장에서 배우는 전통시장 활성화 VMD'라는 주제로 매장 디스플레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2015년 경북형 신규사업 발굴 및 시군별 전통시장 활성화 아젠더 발표'라는 주제로 곽주완 계명마케팅연구소 소장의 강의가 이어진다.
김중권 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무엇보다 전통시장은 서민경제의 근원이자 국민경제의 기초임을 강조하고, 유통시장의 급격한 환경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이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서로의 경험과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전통시장을 살리려는 데 머리를 맞대서, 전통시장이 다시금 자생력을 갖추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aylor500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