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의료봉사기금 마련 위해 500억 규모 에스디코인 기부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의료봉사기금 마련 위해 500억 규모 에스디코인 기부
  • 장익경 객원칼럼리스트
  • 승인 2019.08.3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스포츠닥터스)
▲(사진제공=스포츠닥터스)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익경 객원칼럼리스트 =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이 500억 규모의 에스디코인(SDCOIN)을 스포츠닥터스 봉사기금 마련을 위해 기부했다.

허준영 이사장은 지난 28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스포츠닥터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기금 전달식에서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더블유닷컴(BW.com)에 상장된 500억 원 규모의 에스디코인을 단체에 전달했다.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003년 UN DPI NGO 등록 후 100만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 3500회의 국내외 의료지원을 달성한 세계최대 국제보건의료 NGO다.

기부된 물량은 스포츠닥터스에 기부한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에게 기부금의 50%에 상응하는 에스디코인으로 에어드롭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의 이번 프로젝트는 기부자들의 세제혜택 및 미래가치 투자까지 겸하게 되어 기부문화 확산에 일조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스디코인은 16년간 국내외 의료지원 공익활동을 수행한 스포츠닥터스의 노하우를 후원받아 개발되어 기부와 의료지원활동에 특화된 암호화폐다.

후원인의 기부금이 공익활동 수행단체를 통해 피후원인에게 전달되는 모금과 집행의 전 과정이 블록체인으로 투명하게 공개된다.

에스디코인의 코인 플로우에는 제약사, 유통사, 의료기관, 의료진 자원봉사자, 일반 자원봉사자 등 의료지원 공익활동과 관련된 각 주체들의 역할이 모두 구현돼있다.

또한 3500회가 넘는 스포츠닥터스 의료지원활동이 축적된 데이터는 의료데이터 생태계 플랫폼으로 개발이 진행중이다.

허준영 이사장은 “에스디코인은 기부투명성 제고와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공익활동을 위한 암호화폐”임을 강조하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금의 50%를 에스디코인으로 리워드할 예정이다. 기업과 개인 후원자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오는 9월 28일 경희의료원과 함께 ‘경기도 남양주시 의료봉사’를,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대한병원협회와 함께 ‘병원협회 60주년 기념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를, 10월부터 11월까지 강원랜드복지재단과 함께 ‘강원도 폐광지역 의료봉사’를 진행한다.

jik7522@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5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