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기업 ㈜더원아트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인천 각 구별 컨셉 축제 "색다른 우리 동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예술여행 발굴형 사업의 일환이며,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향유의 기회와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향유권 신장 및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된 ㈜더원아트코리아는 인천의 유휴공간 활성화를 목표로 인천 8개구(동구, 남동구, 부평구, 연수구,계양구, 서구, 중구, 미추홀구)에서 '색다른 우리 동네'라는 주제로 각 구별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의 컨셉은 청년 '걱정말아요 그대~', 노인 '이번 생은 처음이지?', 가족 '내가 만드는 세상' 등 세 가지로 구성했으며, 그 첫 번째는 인천광역시 동구 동인천역 북 광장에서 오후 1시에서 7시까지 진행한다. 동구는 청년에 포커싱을 맞춰 청년 공감 프로젝트 '걱정말아요 그대~' 의 테마를 가지고, 미술 심리테스트와 배다리 공예상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예체험, 그리고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다양한 공연팀들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주)더원아트코리아 최재학 대표는 "인천은 인구 300만을 육박 하는 대도시인 만큼 수준 높은 예술인들이 많이 있음에도 활용도가 낮은 편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예술인, 예술단체와 기관들의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지역의 자생적 문화생태계가 만들어질 수 있는 기초를 다지고자 한다"고 말하며 사업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한편, 신나는 예술여행 발굴형 사업 [인천 유휴공간 활성화 프로젝트 '색다른 우리 동네'는 9월 1일(일) 인천광역시 동구를 시작으로 9월 8일(일) 연수구, 9월 15(일) 부평구, 9월 20일(금) 미추홀구, 9월 22일(일) 남동구, 10월 12일(토) 계양구, 10월 13일(일) 중구, 10월 27일(일) 서구에서 pm 1:00~7:00 동안 진행된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6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