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직자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 따른 사회문제를 공유하고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 등에 대한 가치관을 긍정적으로 개선시켜 인구문제를 극복하고자 음성군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함께 마련했다.

최성옥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문강사를 초청해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사회·경제적 문제의 심각성 인식과 이에 따른 대응 방안 및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 유도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일과 가정의 균형을 통한 조화로운 워라밸을 강조해 직원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양성평등 인식개선이 중요하며 가나다 캠페인(가족문화개선 나부터 다 함께)의 참여 및 확산을 강조했다.

최성옥 강사는 “저출산·고령화 사회에서 공직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공직자부터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절실히 실감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인구교육을 비롯해 출산장려금 지급, 가족사랑 사진 공모전,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음성소식지 ‘출산축하’ 코너 운영,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 다문화가족 정착 지원사업 등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3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