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3일 대구시 시청사 현 위치 건립유치 염원을 담은 홍보 웹툰을 제작, 발표했다.

홍보 웹툰은 지난 5월 중구에서 제작한 웹드라마 이야기를 바탕으로 계명대 여학생과 경북대 남학생이 중구의 유명 관광명소를 데이트하다 시청에서 중구청의 신청사 현 위치 건립유치 팸플릿을 보게 되면서 중구청이 주장하는 미래의 대구시 신청사 건립안을 시민들이 공감하고 미래의 시청을 기대한다는 내용이다.

중구청 웹툰은 기존 관공서의 단회성, 행사성 홍보에 대한 시민들의 거부감과 무관심으로부터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끄는 홍보 콘텐츠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시청 현 위치 건립의 당위성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기획 의도이다. 

웹툰을 제작한 배지후(필명) 작가는 “처음 웹툰 제작을 의뢰 받기 전에는 대구시청 유치전에 대해 잘 알지도 못했고, 사실 별 관심도 없었다. 하지만, 웹툰을 제작하면서 대구 시민으로서 지역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시청의 새 위치를 고민해보면 지금의 위치가 가장 좋은 거 같다.”라며 제작 소감을 밝혔다.

중구청은 이외에도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공무원 그림일기,  웹드라마 등 지속적인 뉴미디어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연재 중인 홍보팀 공무원의 ‘일단 써보는 그림일기’는 네티즌으로부터 ‘공감한다’, ‘중구가 젊어지고 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구정 홍보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고 있다. 

류규하 중구 청장은 “현재는 일방적인 국민설득이나 정책을 알리는 공보의 시대가 아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진정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해야 한다.”라며, “ 대구시청의 위치는 지역주의와 행정편의에 의해 결정되어서는 안 된다.” 이어, “시청이  현재의 위치에서 다른 곳으로 이전하게 된다면 도심 공동화는 가속화 될 것이고, 도심이 빈 대구의 장래는 어두울 것이다.”라며 “ 대구의 발전적 미래를 위한 대구 시청의 자리는 오로지 현위치이여만 한다.”고 주장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6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