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국회의원 협조 등 국비 확보방안 노력 당부
경제보복 대응 극복 위한 의견도 제시

[내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3일 미래산업국 소관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출연계획안 심사에서 내포혁신플랫폼 건립 특별교부세 감소에 대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안장헌 위원(아산4)은 “내포혁신플랫폼 건립 특교세가 감소하면서 도비로 충당하게 됐다”며 “중앙부처 건의와 지역 국회의원 협조 등을 통해 최대한 국비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영신 위원(천안2)도 “내포혁신플랫폼 건립 특교세 감소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며 “예산 조달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고 줄어든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선영 위원(비례)은 “내포혁신플랫폼 사업기간이 2020년 3월까지인데 사업자 선정은 올해 9월이다. 동절기 부실 공사가 우려된다”며 “겨울 공사에 따른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해 공기 조정 등 전체적인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위원들은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따른 위기를 소재·부품·장비산업 발전의 기회로 바꾸기 위한 제언도 쏟아냈다.

안장헌 위원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장비가 개발될 수 있도록 R&D 연구 관련 기관을 육성해야 한다”며 “경쟁력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타기업과 일반기업에 대한 균형있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영신 위원(천안2)은 “자동차 부품 뿐만 아니라 수입에 의존하는 부품 개발이 다른 분야에도 존재하는 살펴봐야 한다”며 “일본 수출규제로 충남의 주력 산업이 후속피해를 받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선영 위원(비례)은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해서 선별적으로 지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공휘 위원장(천안4)은 “관례적으로 세미나, 출장비 등 간접비 예산을 계상해 기업에 지원해 주는 것이 효과적일 지 의문”이라며 “지원이 필요한 업체의 요구를 파악해 제대로 지원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영우 위원(보령2)은 시군에 교부된 특정자원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의 선심성 사용을 위한 도의 지도점검을, 조길연 위원(부여2)은 출연금 중 충남테크노파크에 대한 여비항목의 정밀 계상을 각각 주문했다.

이날 위원들은 한영신 의원이 대표발의한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소관 실국 예산안 조정, 행정사무감사계획서와 서류제출, 증인츨석 요구 건을 등을 심사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9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