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정혜민 기자 = 여야가 4일 오후 조국 법무부장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 전격 합의했다.
인사청문회를 거치지 않고 법무부장관을 임명하는 초유의 사태에 부담을 느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인사청문회 의무를 저버렸다는 비판에 직면한 제일 야당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6일 하루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오후 국회에서 30분간 회동을 가진후 청문회 개최 합의를 발표했다. 이는 당 안팍의 비판여론과 청문회 개최에 따른 실익을 면밀히 따진 여야의 입장이 맞아 떨어진 때문으로 보인다. 양측이 첨예하게 대립했던 증인 소환 문제는 가족을 포함한 모든 증인을 부르지 않기로 했다고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확인해 줬다.

이미 법적으로 부를 수 있는 시한이 지났다는 것이다. 이에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증인, 참고인을 불러 청문회를 열고자 했으나 이미 어려운 시점이 되었기에 통크게 합의해 줬다며, 증인이 없더라도 조국후보의 탈법, 불법 사례는 넘치도록 많아서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의 임명을 철회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로써 늦게나마 국민의 알 권리를 만족시킬 기회를 갖게 되었고 그간의 활동을 통해 조국 후보의 더 많은 비리를 밝혀 낸 것이 성과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터무니 없는 일정 요청에 밀려 청문회를 합의한 여야를 비난하며 지금 필요한 것은 청문회가 아니라 특검과 국정조사라고 말했다. 한국당의 장제원 의원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증인 없는 청문회 개최를 합의해 준것이 여당에 대한 '백기투항'이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birdfiel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4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