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인천 미추홀구 부동산 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다. 떠들썩하던 주택시장이 각종 규제로 인해 침체를 겪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인천 송도를 시작으로 서울 용산과 서울역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이어지는 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발표함에 따라 지역 내 개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서다.

GTX-B노선 개발은 그동안 지하철 1호선과 도로교통에만 집중되어 있던 것을 분산시켜 출퇴근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요시간까지 대폭 단축시켜 인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높이는 데 획기적인 기여를 할 전망이다.  

실제로, GTX는 최고 시속이 180㎞에 달하며, 평균 시속도 100㎞로 기존 전철(시속 30~40㎞)보다 두 배 이상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따라서 인천의 시작점인 송도에서 출발해도 서울역까지 20분대면 도달이 가능해 진다. 인천의 중간지점인 미추홀구에서 출발할 경우 출퇴근 환경은 서울 도심권 내에서 이동하는 것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 

국토교통부 발표에 따르면, 2030년 하루 평균 29만 명이 해당 노선을 이용하고 승용차 통행량은 하루 4만4000대가량 감소할 것으로 분석돼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도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서울 대비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함에도 불구하고 낮은 서울 접근성으로 인해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낮던 미추홀구가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미추홀구 일대는 인천 도심권 내에서도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중인 만큼 주거환경 개선도 함께 이뤄져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할만 하다는 평가다. 

이를 반영하듯 KB부동산 월간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미추홀구의 아파트 매매가지수는 올해 8월 말 기준, 전년말 대비 0.06% 올랐다. 같은 기간 인천 전체가 -0.41%를 기록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전국 역시 -1.03%를 보이는 것을 볼 때 미추홀구로 집중되는 시선을 가늠할 수 있다. 

특히, 미추홀구 내에서도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마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파트를 대체해 인기 주거지로 떠오르며 임대수요와 실수요 모두에게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 강도가 점점 더 높아지는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로부터도 자유로워 수요자들의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도 인기 요소다. 

이 가운데 효성건설이 시공, 인천광역시 원도심 개발의 중심, 미추홀구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를 분양중에 있어 주목할만하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미추홀구는 GTX-B노선 개통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데다, 특히 GTX-B노선 외에도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있고, KTX 송도역 역시 2021년 개통 예정이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보장돼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게다가 단지 주변으로 잘 갖춘 생활인프라로 수요자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인근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대형마트와 물텀벙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인천보훈병원과 단지 내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최적의 조건까지 갖추고 있고, 병원 근로자들을 임차수요로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여기에 인천 뮤지엄파크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이라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이어지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잔디피크익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가깝다. 

단지설계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총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확보에도 용이할 전망이며, 각 호실마다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를 적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코인세탁실, 사우나,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근린생활시설과의 동선을 분리하여 입주민 보안을 강화했다.

한편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의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6가 인근에서 운영 중이며, 홍보관 방문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4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