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채택을 오늘 오전 국회에서 합의했다. 

한국당은 최 총장이 조 후보자 배우자 관련 의혹의 핵심 증인이라고 본 반면, 민주당은 최 총장이 조 후보자 사퇴 성명을 주도하는 등 객관성이 의심스럽다며 반대했다.

법사위는 한국당이 12명으로 추린 증인 가운데 민주당이 최성해 동양대 총장을 문제 삼으면서 기싸움을 벌였다.

노환중 부산의료원장과 장영표 단국대 교수,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등이 증인에 포함됐다.

법사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송기헌 의원과 자유한국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조 후보자 증인채택을 위한 협의를 갖고, 최종 11명의 증인을 채택하기로 합의 했다. 

특히, 이날 협의에서 조국 후보자 딸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시에 활용했던 총장 표창장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당이 신청한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증인명단에서 제외됐다. 

여야가 조 후보자 증인채택에 합의한 가운데 법사위는 오늘 오후 3시 전체회의를 열고 조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7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