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광주본부,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80호점 개소
건보공단 광주본부,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80호점 개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9.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환경 조성과 도서 기증 등 사회소외층 아동에게 꿈과 희망 선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지난 4일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80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지난 4일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80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는 지난 4일 영암군 영암지역아동센터에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을 기증하고, 외부인사를 초청하여 80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전동평 영암군수, 조정기 영암군의회 의장 등 지역 주요인사를 비롯한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센터 이용 어린이들의 플릇공연,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기증식 및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사업은 지역 내 소외계층 가정의 양육부담 완화를 위해 돌봄․학습 공간을 마련하고 2,000여권의 도서와 방과 후 체험교실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건보공단은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의 지속적 운영을 위해 추가 도서지원과 리모델링 등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원길 광주지역본부장은 기념사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건강한 미래세대를 양성하고, 사회 소외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움으로써 이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건강보험 작은공부방’을 후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이 본부장은 “건보공단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일정 기금을 적립하여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기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축사를 통해 “영암지역아동센터 건강보험 작은공부방 개소식이 지역 내 저출산 문제 극복과 복지영암으로 거듭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이어 한길승 영암초등학교 교장선생님도 “공단 임‧직원의 사회공헌기금으로 지원되는 작은공부방은 진정한 사회공헌사업이며, 영암지역아동센터가 이러한 좋은 환경에서 에듀와 케어를 함께 지원한다면 어린이들을 맡기신 부모가 편히 일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