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해경은 신안군 임자도 인근 해상 어선에서 호흡 곤란증세로 고통을 호소한 선원을 긴급 이송했다.

5일 목포해경(서장 채광철)은 오전 00시 26분경 전남 신안군 임자도 북서쪽 11.1km 해상 어선 S호(17톤, 근해자망, 신안 암태선적 ,승선원 7명)에서 응급환자 발생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은 즉시 인근 경비정을 현장으로 급파, 환자를 옮겨 태우고 해양원격의료시스템을 가동해 환자 상태를 의료진과 공유하며, 이송 중 오전 2시경 신안군 지도읍 송도항에 도착해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인계했다.

호흡관란 증세를 일으킨 응급환자 선원 정모씨(46세)는 평소 천식으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한 가운데 지난 4일 오후 11시경부터 갑자기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선장 조모(47세, 남)씨가 해경에 긴급이송을 요청했다.

목포해경의 도움으로 병원으로 이송된 조씨는 무안 소재 종합병원에서 응급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목포해경은 올 한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헬기와 경비함정을 이용해 응급환자 230명을 긴급 이송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9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