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더웠던 여름도 어느덧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아직까지 낮에는 햇빛이 강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 가을을 실감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가을을 두려워하는 이들도 있다.

가을과 겨울은 휴지기와 맞물리는 시기로 오래되거나 약한 머리카락, 혹은 생을 다 한 모발이 탈락하여 이른바 ‘가을탈모’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머리빠짐 증상이 다른 계절보다 심한데, 여름 휴가기간 동안 자외선에 노출되고 자극받은 두피에 건조한 바람까지 겹치면서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기 시작한다. 이로 인해 두피각질과 피지, 비듬 등이 생성되고 모공이 막히면서 남자탈모 및 여자탈모가 더욱 심해진다.

남성·여성탈모의 대표적인 증상인 정수리, 앞머리탈모, m자탈모 등을 앓고 있거나 유전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평소 탈모예방과 두피케어가 중요한데, 두피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 있다. 건강한 모발을 가진 사람들도 가을이 되면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게 된다.

때문에 이 시기가 되면 탈모전용샴푸나 탈모방지샴푸, 천연두피샴푸 등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게 되는데, 탈모샴푸추천하는 제품이나 근거 없는 머리카락굵어지는법 등을 맹신하기 보다는 내 두피와 모발 타입에 맞는 두피케어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천연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의 민감성 두피케어샴푸와 남자탈모샴푸 2종과 탈모관리 제품인 컨디셔너, 헤어토닉 등이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두피샴푸는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민감 건성 두피 타입에 최적화된 기능성 두피각질샴푸로 개발되었으며, 자연유래성분 98%와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 12가지, 식물성추출물 45가지를 함유해 민감하고 예민한 두피를 가진 사람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탈모예방샴푸의 경우 지성샴푸나 지루성두피염샴푸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청량감과 세정력을 가지고 있으며,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 8가지와 식물성추출물 28가지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두피 기초 케어를 위한 PH5.5의 약산성샴푸이며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동물성원료, CMIT/MIT 등 논란 성분을 철저히 배제해 안전한 두피관리가 가능하다.

두피팩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헤어컨디셔너는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할 수 있고 자연유래 성분 98%를 함유하고 있다. 쿨스프레이의 경우 민감한 두피와 모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줄 수 있는 헤어미스트 제품으로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 8가지와 식물성추출물 28가지를 함유하고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으며, 국제두피관리사 협회 ITF 트리콜로지스트와 공동연구를 통해 두피와 탈모에 근본적인 예방책을 제시하는 두피스케일링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또한 팔래스호텔 내 오셀라스 스파,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시코르에 입점해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풍성한 한가위를 기념해 9월 5일부터 19일까지 지성용샴푸, 천연계면활성제샴푸, 헤어수분에센스, 머리영양제 등 전 품목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9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