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추석명절을 맞아 대구․경북이 함께 6일 대구문화방송(대구MBC)광장에서 '대구․경북 마을기업 상생장터'를 개최하고, 오는 9일에는 대구시청 로비에서 '대구․경북 사회적경제기업 명절 특판전' 등  추석 특판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대구와 경북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대구․경북 마을기업 상생장터'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마을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대구․경북 지역 우수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와 연계해 운영된다.

9일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추석명절 특판전'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뿐만 아니라, 대구의 문화예술 사회적경제기업의 마술과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시민들이 보다 쉽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대구․경북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에 시민 여러분께서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9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