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 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은 9일 이마트 칠성점 정문에서 북구지역 여성들을 찾아가 여성 취업 상담 및 기업체 소규모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굿잡(Good Job)버스'를 운영한다.

이번 굿잡 버스에서는 3개 기업체(성호테크, 복음실버타운, ㈜케이티씨에스)가 현장 면접 실시 후 13명을 당일 채용 확정 할 계획이다.

또한 업체 사정상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6개 기업체 (㈜남영전기조명, 아이선,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한회사, 엘림노인복지센터, ㈜다원디앤아이, 다원칼라)에서는 취업상담사를 통한 이력서접수 대행 등 간접참여로 경리, 식품, 쇼핑몰 택배, 사회복지, 주간 요양보호, 기획 마케팅, 제조 분야에서 근무할 3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굿잡(Good Job) 버스’는 전문 취업상담사와 구인기업체가 여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찾아가 일자리를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1:1 맞춤 취업 상담, 여성 취업 유망직종 안내 등 다양한 여성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날 현장에서 직업적성검사, 이력서 코칭, 최신 취업 정보 및 면접스킬 제공 등 모든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또한 개개인의 경력, 학력, 연령, 경력단절 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 취업 상담,  직업교육훈련 안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허규향 대구시 여성회관장은 “취업의 문 앞에서 망설이고 있는 여성들에게 이번 행사는 생생한 일자리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의 문턱을 넘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거나 여성 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대구여성회관(대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0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