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구급서비스의 고도화 실현 및 미래 비전 제시... 첨단응급의료기술 공유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 소방학교는 5일 본교 대강당에서 시대 변화에 따른 복합지능 등 첨단응급의료기술을 공유하고, 구급서비스의 고도화 실현 및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119 구급서비스 현재와 미래 비전’ 이라는 주제로 소방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국내 구급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다가올 스마트시대에 맞는 복합지능을 활용한 119구급서비스 고도화 및 혁신방안 강구, 현장구급대원의 보건안전 및 복지향상방안에 역점을 두고 119구급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술세미나는 ▷복합지능 스마트 응급의료시스템(EMS) 개발 ▷스마트 현장안전관리시스템 도입 ▷스마트 전문인명소생술(ALS) ▷현장구급대원의 보건안전 및 복지향상이란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박근오 경북소방학교장은 “119구급의 미래 지향점을 모색하해 119소방을 선도하는 구급으로 거듭날 수 있는 의미있는 공론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학술세미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구급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구급교육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0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