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재) 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 2019년 세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 기획전 '빛, 예술, 인간(Light, Art, Humanity)'을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1, 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디어 아트, 디지털 아트의 신비성, 심미성, 판타지 등을 보여주는 매체 중심에서 벗어나 오늘날 복잡하고도 획일화된 동시대 사회문제를 다루는 방향으로 접근하여 사회성, 개념 성을 아우르는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빛, 예술, 인간展'은 현대미술(Contemporary Art)의 큰 줄기를 형성하고 있는 ‘(뉴)미디어 예술’ 기획전이다. 전 세계 5대륙의 14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에는 오늘날 (뉴) 미디어 예술가들이 어떻게 동시대의 글로벌 이슈를 개념적으로 다루며 현대미술을 주도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게 된다. 

해외 참여작가로는 고든 마타-클락(미국), 도미니크 곤잘레스-포에스터(프랑스), 막시모 코르바란-핀체이라(칠레), 쥬느비에브 아켄(나이지리아), 아르튀르 데마르또(캐나다), 클라우디아 슈미츠(독일), 니스린 부카리(시리아), 라이너 융한스(독일) 8명이며, 국내 작가는 손경화, 이한나, 하광석,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 협업프로젝트인 2,3, 4 project팀(권효원, 김안나, 이승희) 6명이 참여한다. 

전시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5회의 강좌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오는 10일 전시 참여작가인 클리우디아 슈미츠(Claudia Schmiz, 독일)가 현대미술과 뉴미디어 아트를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전시 관람 시간은 9~10월(하절기)까지는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1월(동절기)부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그리고 오는 13일 추석 당일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03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