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실시간 검색어에 '조국임명 검찰개혁' '일본불매조국수호' '황교안자녀장관상'이 올라오면서 '클리앙' '트위터'를 이용하는 누리꾼들의 단체 행동이 화제다.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을 필두로 '트위터'를 비롯한 누리꾼들은 자유게시판을 통한 단체 행동을 통해 '조국임명 검찰개혁' '일본불매조국수호' '황교안자녀장관상'을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이들은 조 후보자에 대해 '법대로임명' '보고싶다청문회' '한국언론사망' '가짜뉴스아웃' '정치검찰아웃' '검찰 쿠데타' '보고있다 정치검찰' '근조 한국언론' '언론 검찰 광기' '생기부 불법유출' 등 단체 행동을 통해 지지의 목소리와 검찰과 언론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함께 드러낸 바 있다.

이들은 최근 조 후보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진 후 누리꾼들은 검찰과 언론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보냈다.

또한 조 후보자의 기자회견이 열린 직후 누리꾼들은 '한국 기자 질문 수준'이라는 키워드를 실시간 검색어로 급상승 시키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조국임명 검찰개혁' '일본불매조국수호' '황교안자녀장관상' 실시간 검색어 상승에 다양한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0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