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한국은행이 지난달 30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연 1.50%로 동결했다. 이처럼 1%대 초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이 기대 가능한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근래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공급되는 소형 오피스텔들은 직주근접을 위한 업무지구가 인접하고 교통이 편리해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어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에 안정적인 임차 수요 확보가 가능해 공실 우려를 덜 수 있어 환금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수요층 또한 기존 1인 가구에서 신혼부부 등 2인 이상의 가구까지 확대되면서 복층형으로 설계되는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의 선호도가 고공행진 중이다. 복층은 대부분 서비스 면적으로 편입되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되는 분리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복층형은 실거주 면적이 넓어져 실용성이 크고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독립된 공간, 높은 층고에 따른 개방감 등 주거 쾌적성이 크고 임차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프리미엄 역시 단층형에 비해 높은 편이어서 투자자나 임대 수요자 모두에게 선호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영등포구 주거 클러스터에 속하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31-3호 외 3필지에 들어서는 초역세권 소형 복층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신길역 봉주르’가 최근 분양에 나서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도보 1분 거리의 1, 5호선 신길역과 더불어 2호선 영등포구청역, 9호선 여의도역 트리플 역세권을 갖춘 오피스텔은 3가지 타입 총 40실로 구성되며 도시형생활주택은 4가지 타입 총 29 세대로 이뤄진다.

전실 복층으로 구성되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 실내는 층고가 4m에 달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계단하부 공간 벽면은 다양한 수납시스템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2층은 드레스룸이나 침실, 작업실, 메이크업 룸, 짐을 보관하는 용도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해 여유롭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한다.

뿐만 아니라 7인치의 홈오토메이션도 설치해 편리한 일상을 제공하며 풀옵션 시스템을 도입, 일상 생활에 필요한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인덕션, 인출식 건조대 등을 설치했으며 평소에 닫혀 있다가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열리는 통2중문으로 유리창을 설계해 안전을 강화했다.

남향 위주 조망권을 확보한 가운데 지하 2층, 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는 신길역 봉주르는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 근린생활시설, 주민공동시설로 이뤄진다. 단지는 전용 18.90㎡ 이하 타입으로 구성돼 소형 프리미엄이 부각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상 1층은 필로티 구조로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설계됐다.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지닌 신길역 봉주르는 올림픽대로, 경인로 등 뛰어난 교통망을 통해 강남 및 시청, 종로 일대를 20분대에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며 경인고속도로-제물포 지하차도 사업(2020년 예정),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2021년 예정) 등 영등포 일대 교통환경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어 향후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주변에 한강성심병원, 국제금융센터 IFC몰, 영등포 전통시장, 한강공원, 여의도공원, 여의도광장,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편의점, 은행, 병원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돼 있어 편리한 주거환경이 구축됐다.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 측면에서도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신길역 봉주르는 여의도 공공기관 211개, 금융기관 194개, 1,000여 개 기업 종사자의 탄탄한 배후수요와 영등포 상업지구 및 대형 쇼핑몰, 마포 업무지구 등의 풍부한 임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데다 MBC 부지 복합 개발, 여의도 파크원 등 대규모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과 더불어 추후 프리미엄 형성까지 기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여의도에서 분양을 진행한 B오피스텔이 많은 세대 수임에도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호평을 받으며 조기 완판되면서 신길역 봉주르도 지역 내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1가구 2주택과 무관하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한 신길역 봉주르의 완공은 2021년 3월로 예정돼 있으며 홍보관은 영등포역과 신길역 사이 영등포로터리 인근에서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3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