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신종 사이버 범죄로 떠오르고 있는 ‘몸캠피씽’의 피해금액이 막대하게 급증하고 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수사기관 통계 자료에도 지난해 대비 14%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성별과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동영상 유포 협박의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

몸캠피싱 가해조직은 스마트폰 영상채팅 앱 등을 통해 가벼운 대화로 시작해 자극적인 대화로 유도하기 때문에 성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도 피싱사기에 노출되기 쉽다. 몸캠피씽 가해조직은 피싱 피해자는 철저히 배제하고 자신들이 원하는 금액을 입금하라고 집요하게 협박한다.

입금하지 않을 경우 각종 SNS와 성인사이트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한다. 몸캠피싱 사기피해에 처했음에도 제대로 대처할 능력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경우 그 피해가 더욱 심각하다. 게다가 가족뿐만 아니라 지인에게까지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경제적 여유가 없는 피해자들은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되고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런 경우 혼자 끙끙 앓는 동안 시간이 흐르기 때문에 빠르게 판단하여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피해 전문 기업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몸캠피싱 구제 전문 기업 ‘제로데이’(Zeroday)가 상황이 어려운 피해자를 돕기 위해 몸캠피씽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몸캠피씽,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몸또, 화상통화사기,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등은 신속한 초동 조치가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즉시 전문업체에 의뢰해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IT보안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Zeroday는 소위 말하는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몸또, 영통사기, 영섹협박, 화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등의 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신속하게 대처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술팀 인력도 보강해 최강의 기술력으로 24시간 몸캠피싱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도 24시간 가능하다. 

만약 알몸 동영상이 녹화되고 휴대폰 정보도 이미 유출되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또 메신저로 범죄자가 전달해준 음성지원 파일(악성파일)은 절대 삭제하지 말고 제로데이(Zeroday)에 24시간 상담을 받은 뒤 신속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해결 방법이다. 

몸캠피씽 전문 기업 제로데이(Zeroday)는 “단순한 호기심으로 불러온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며 “몸캠피씽으로 힘든 상황에 놓은 사람들을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니 현재 몸캠피씽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하게 상담을 요청하고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최고의 인력과 시스템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2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