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스테크가 한국산업기술교육원과 함께 정부 해외 무상원조 공여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이미경, 이하 코이카)의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주)포스테크와 한국산업기술교육원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동티모르에 15명의 코이카 프로젝트 봉사단을 1년간 파견하게 된다.

파견지인 동티모르에서 봉사단원들은 현지 주민들의 교육의 질과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직업훈련센터 내에서 현지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능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컨텐츠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견 전에는, 2주 동안 한국산업기술교육원에서 동티모르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대한 정보를 학습하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 강화 교육과 국제개발협력과 관련한 전문 지식, 현지어 교육 등을 교육받는다.

이후 2주 동안 코이카 교육원 입소를 통해 현지 활동에 필요한 안전교육, 응급상황 대처교육, 인성교육, 현지 적응 교육 등을 수료한 후 12월 중 동티모르로 파견될 예정이다.

이 사업을 위해 코이카는 봉사단원에 대한 출국준비금, 항공료, 예방접종 비용 일체와 월 생활비 620달러와 700달러의 주거비 등이 지원된다.

이 외에도 동티모르 현지 봉사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관리를 위해 상해 및 재해보험, 긴급의료지원 서비스 제공은 물론,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비용과 의료비 및 의료상담 비용도 제공한다.

귀국 시에도 귀국준비금, 항공료, 화물탁송료와 함께 국내정착지원금(월 60만원 적립, 귀국 시 일괄지급 약 720만원)을 지급한다. 봉사활동 수료 후에는 ‘KOICA 개발협력 커리어센터’와 ‘한국산업기술교육원’에서 취업과 관련한 지원을 받게 된다.

(주)포스테크와 ‘한국사업기술교육원’은 이 봉사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봉사단원을 오는 9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남녀로, 해외봉사활동에 열의가 있는 자 이다. 남자는 군필 혹은 면제자만 가능하다. 신청은 (주)포스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6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