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미당, "조국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자한당, "범야권을 규합한 해임건의안 특검" 추진

[내외뉴스통신] 박노충 기자 = 야당은 9일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조국 임명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본격 대응에 나섰다.

이날 바른미래당은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성난 민심을 외면하고 끝내 조국 전 민정수석을 법무부장관에 임명했다"며 " 조국 임명 강행, 분노의 촛불이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릴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이어 조 법무부 장관에 대한 입시 부정, 서류 조작, 위장 소송, 가족 펀드, 장학금 편취에 이르기까지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한 갖은 의혹을 받으며 온 가족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형사사건 피의자를 이 나라 법무행정의 총책임자로 임명한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강행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다. 

범죄 피의자를 장관에 앉히지 않으면 검찰 개혁이 되지 않는다는 궤변은 대한민국 사법체계에 대한 모독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 대한민국이 그렇게 허술한 나라인가? 대한민국에 그렇게 사람이 없단 말인가? 
  
문재인 정권이 근거 없는 도덕적 우월감에 취해서 입만 열면 떠들던 ‘공정과 정의’의 본 모습은 오만과 독선에 가득 찬 진보의 위선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쏟아낸 말과 글이 걸어온 삶과 정반대인 위선자를 앞세워야만 개혁을 할 수 있는 정권이라면 차라리 문을 닫는 것이 나을 것이다.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정권이 무너뜨린 국민의 자존심을 되살리고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조국 퇴진 행동’에 돌입할 것을 선언한다. 
  
피의자 신분의 조국 전 민정수석은 법무부장관 자리에 단 하루도 있어서는 안 되는 인물이다. 바른미래당은 조국 임명 강행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치인들과 연대하여 법무부장관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 추진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 

나아가 검찰 수사와 별개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조국 일가족 불법비리 의혹의 진실을 규명해낼 것이다. 문재인 정권이 정권 차원의 검찰 겁박과 수사 방해를 멈추지 않는다면 즉각적인 특검 도입으로 문재인 정권의 진실 은폐 기도를 좌절시킬 것이다. 역사는 오늘을 문재인 대통령이 입버릇처럼 말하던 ‘촛불’이 꺼진 날로 기억할 것이다.

그리고 문재인 정권을 향해 새로운 분노의 촛불이 타오른 날로 기록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즉각 철회해야한다. 그렇지 않다면 분노의 촛불이 문재인 정권을 무너뜨릴 것이다. 

조국 퇴진 행동을 당론으로 채택했다며, 조국 임명 강행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모든 정치인과 연대해 법무부장관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 추진에 나설 것이라며 제1과제로 조국 해임건의안 국회 의결 추진을 예고했다.

또 10일 자유한국당 황교한 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임명 폭거를 통해서 국민과 맞서겠다고 선언했다" 며 "야당을 밟고 올라서 독재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자신과 한 줌 주변 세력을 위해서 자유와 민주, 정의와 공정을 내던졌다. 이 폭주를 막아내야 한다. 우리 아이들을 반칙과 특권, 불의가 횡행하는 대한민국에 살게 할 수 없다. 문재인 대통령의 독선과 이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려면 결국 자유민주 가치아래 모든 세력이 함께 일어서야 한다.

이에 저는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 회복을 위한 국민연대를 제안한다. 뜻을 같이 하는 야권과 재야시민사회단체, 자유시민들, 이들의 힘을 합쳐서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살려내야 한다. 조국 파면과 문재인 대통령의 폭정을 막기 위해 분연히 일어서 싸워 이겨야 한다. 자유대한민국을 세우고 가꾸고 지켜 오신 자유민주시민과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한다. 이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 회복을 위한 국민연대가 이 나라의 폭정을 막는 마지막 힘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자한당과 바미당은 조국 퇴진 행동에 대한 공조 투쟁를 약속하고 민주평화당·대안정치연대와도 접촉하여 범국민 차원 연대를 통하여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문 정권을 겨냥해 총력 투쟁을 예고했다.

또 자한당과 바미당은 민평당 및 무소속 의원 등과의 범야권 반(反) 조국 공조로 해임건의안과 특별검사제, 국정조사를 관철시키겠다며 조국 퇴진 2라운드 투쟁을 선포하기도 했다.

gvkorea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7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