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현재 당신의 몸캠 동영상이 모두 녹화됐다. 휴대폰도 해킹되어 연락처와 계정, 신용카드 정보도 모두 알고 있다. 앞으로 3시간 안에 300만원을 입금한다면 녹화된 몸캠 동영상을 깔끔하게 삭제해주겠다. 하지만 입금을 하지 않는다면 3시간 후 당신의 몸캠 영상은 가족과 친구, 동료 등 모두에게 유포될 것임을 명심해라. 돈이 입금되지 않아 자살하는 사람도 있으니 잘 생각해라.

영화에나 나올 법한 내용인 이는 바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씽(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화상통화사기) 등으로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자가 피씽 피해자에게 전화를 걸어 협박한 녹취록 내용의 일부다.

몸캠피씽 범죄행각은 우선 SNS를 통해 남성들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걸려든 남성에게 야한 영상 통화를 하자고 유혹한다. 카카오톡이나 라인을 통해 몸캠이 시작된다. 여성은 피해자의 얼굴부터 하반신까지 모두 나오도록 하고 음란행위를 유도한다. 그러다 음성이 안들린다며 음성지원 가능한 파일을 보내준다. 피해자는 해당 파일을 설치한다. 이후 몸캠피씽 범죄자는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정보를 탈취한다. 해당 상황에서 몸캠피씽 피해자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

몸캠피씽 전문 대응 기업 ‘디시즌팩토리’는 “몸캠피씽 협박범에게 돈을 입금한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그들은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삭제해 준다는 것도 확실하지 않다. 즉시 전문 몸캠피씽(몸캠피싱) 대응업체에 연락해 상담을 받고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차단시키는 방법이 최선”이라며 “디시즌팩토리는 몸캠피씽(몸캠피싱) 범죄자들의 수법과 행동 패턴을 알고 있기 때문에 완벽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 분야 최고 몸캠피씽(몸캠피싱)전문가들이 24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대응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몸캠피씽(몸캠피싱) 협박범들이 유포하는 차단 경로를 먼저 차단해 혹시라도 있을 유포행위에 대해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삭제 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피해를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서비스를 의뢰하면 된다”고 밝혔다.

현재 몸캠피싱(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몸또, 화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등에 노출돼 있다면 신속히 디시즌팩토리를 통해 상담과 대응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8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