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최근 급속히 냉랭해지는 한일 관계에 대한 여론과 더불어 HDC영창의 순수 국내 제조 및 순수 국내 판매용 디지털 피아노가 강세를 띄고 있다. 특히 디지털피아노 및 어쿠스틱 피아노의 대부분은 일본과 한국 제품이 경쟁하는 양자 대결 구도이기에 HDC영창의 선전은 이미 예견된 결과라고도 이야기한다.

이러한 와중에 HDC영창은 오히려 가격을 더 인하함과 동시에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더 매진을 하고 있다. 여기에, 고객과 본사와의 직접적인 만남으로 가격의 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공장 상설 할인매장 영창 팩토리 스토어를 내세워, 높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최저가를 내세워 순수 국내 제품을 구입할 토대와 장을 마련하고 온라인 최저가를 훨씬 상회하는 가격과 예상보다 훨씬 많은 할인 폭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어 먼 지역에서도 방문하는 사례가 꾸준히 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순수 한국 기업으로 국내 일본 브랜드들과 싸워서 당당히 1위를 수성하고 있는 HDC영창은 기존의 유통망과는 다르게 중간 마진의 수수료를 제로로 하고 본사와 고객과의 직접적인 창구인 팝업스토어 형식의 매장을 직접 운영,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 매장은 중간 수수료를 없앤 덕분에 원래의 대리점에 공급하는 가격을 유지한 채로 소비자에게는 아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가갈 수 있는 가장 좋은 사례이다.

특히 영창 팩토리 스토어는 HDC영창에서 제조하는 수많은 제품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초대형 전시매장이라서 방문자에게는 또 하나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쉼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곳은 기간마다 특별한 이벤트를 열어 할인에 할인을 더하여 악기를 구매할 기회를 자주 열곤 하는데 현재 이번 9월 진행되는 세일은 “찰떡할인”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9월 14일(토) ~ 9월 30일(월)이며, 팩토리 스토어의 할인율에 더해 할인에 할인을 추가한다고 한다고 하니 업라이트피아노 및 디지털피아노, 전자피아노, 신디사이저가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발품을 팔아 이곳에 방문하여 할인의 폭을 경험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구매 방법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 모델은 커즈와일 디지털 피아노와 업라이트피아노 전 모델이며, 그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들은 특별한 사은품과 이번행사에서는 특별히 제품에 따른 패키지 사은품을 추가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HDC영창 행사에는 매번 빠지지 않고 진행되는 ‘위안부 할머니들을 돕기 위한 희움 팔찌 증정’이라는 부분이 눈에 띄는데, ‘희움 팔찌’란 위안부 문제 해결에 대한 의식을 공유하는 팔찌로 팔찌 구매금액은 위안부 문제 해결 활도 금으로 전액 사용한다. 

이 팩토리 스토어의 장점은 상시 상주해 있는 전문셀러를 통해 깊이 있는 상담과 더불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담당 직원이 센스 있게 배려하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 곳이라는 점이다.

더불어, 팩토리 스토어 내에 위치한 무료 레슨실과 무료 세미나실을 통해 1인 1대의 디지털 피아노로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으며, 독립된 방음부스를 통해 그랜드피아노와 업라이트피아노의 연습실로도 개방하여 많은 음악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HDC영창 관계자는 “각 가정에 악기 구매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점을 감안. 악기 구매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드리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 기간 이후에도 HDC 영창의 전 제품을 상시 할인하니 악기를 구매하거나 상담,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꼭 한번 찾아가 볼 만한 매장이다.

HDC영창 팩토리 스토어는 약 3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악기 전시장이자 판매장으로 인천 서구 “HDC영창” 본사에 위치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평일 및 주말 10시~17시까지이며, 연중무휴(명절연휴 2일제외)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창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60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