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최근 태권도 붐이 일기 시작한 인도네시아에서 태권도와 연계한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과 8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태권도 스포츠마케팅 연계 K-FOOD 지방확산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자국 선수가 사상 최초로 태권도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최근 태권도 인기가 높은 나라다.

aT는 현지 아마추어 선수들의 태권도 대회, 태권도 시범단 공연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수출유망 농식품을 홍보했다.

한국 농식품을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인도네시아 지방도시 소비자들에게도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한국 농식품 인기가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문화·스포츠 등 양국의 공통관심사를 활용하여 인도네시아 전역에 한국 농식품 홍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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