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그것이 알고 싶다'가 일제시대 강제 징용된 사람들이 겪었던 고통을 외면한 사법부와 청와대의 '재판 거래' 의혹에 대한 진실을 추적했다.

이 방송은 사법부가 일제시대 강제 징용된 사람들을 외면하고 일본 기업의 편이 돼 재판을 거래했던 청와대와 사법부의 숨겨진 이야기를 파헤쳤다.

지난 2012년 5월 24일을 일제시대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만세소리가 울려퍼진 날이었다. 바로 일본 기업을 상대로한 피해자들의 손해배상 소송에서 일본 기업의 배상 책임을 인정하는 취지의 파기환송이 결정된 것.

그동안 일본과 한국의 법정에서 패소를 거듭한 피해자들이 얻어낸 귀한 성과였다. 하지만 환송된 재판은 2013년 대법원으로 재상고된 후 최종 결론이 나지 않고 있다. 여기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거래가 있었던 것으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아버지 박정희 전 대통령이 1960년대 한일협정을 통해 한일관계를 청산했다고 믿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있어 이같은 소송은 기분이 좋을리 없는 소송이었다.

여기에 박근혜 전 대통령으로부터 더 많은 이익을 얻고 싶었던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졌다고 많은 사람들이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69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